건강보험상품에는 어떠한 상품들이 있는가..?

일생을 살면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것이 바로 건강보험상품 일것입니다. 하지만 건강보험상품에 중요한 보험료는 

상당히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점 때문에 많은 보험회사들이 상당히 매력적인 건강보험상품

들을 매년마다 출시하고 있어서 눈여겨 보아야 할점입니다. 경기불황에도 상대적으로 젊은층들의 건강보험상품의

가입율이 줄어들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보험회사 입장에서는 장기적인 수익을 위해서 놓칠수 없는 고객층입니다.



건강보험상품의 가입율도 어떻게 보면 경제상황에 따라 큰 변동이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실제로 2016년에는 30대

보험가입자수에 비해서 2018년에는 건강보험상품의 가입자수가 47만건이나 감소한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회사입장에서는 이러한 20대~30대의 젊은층들을 놓칠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바로 장기적인 수익을 보는것입니다.

이러한점들 때문에 젊은층들을 위한 맞춤식 건강보험상품과 더불어 건강보험료를 낮춘 보험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상품의 현재 시장형태는 대부분이 인터넷을 통한 다이렉트보험상품들로 가는 추세입니다. 아무래도 젊은층

들의 눈높이에서 볼때 온라인 다이렉트 건강보험상품들이 유리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일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렉트

건강보험상품들은 동일 수준보장에 월 보험료를 낮춘 건강보험상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이렉트 건강보험상품은

오프라인의 보험설계사를 끼지 않기 때문에 설계사 수수료 등을 제외시켜 최대 15%까지 보험료를 낮추었습니다.



대기업의 보험사같은 경우는 최저보험료를 지불하고도 재해사망과 재해장애 등을 보장받을수 있는 건강보험상품

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젊은층들의 발병률이 높은 5대 성인질환에 대한 보장을 받을수가 있는

건강보험상품들을 출시하고 있어 보험회사마다의 다양한 보험상품들을 출시판매하고 있다고 말할수가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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