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시장의 투자가치는 어떠한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기업은 절대적 우의를 점하고 있습니다. 자본금 즉 돈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은 어찌보면은 절대 강자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업은 자본금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이익을 도모합니다. 기업이 자본금을 마련하는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대출을 이용한 자본금 마련입니다. 기업은 대출을 빌린 대가로 이자를 갚아나갑니다. 하지만 실효성을 따질때에는 약간의 소모적인 개념이라고 말할수가 있겠습니다. 그 이유는 기업의 불투명성 때문이라고 말할수가 있겠습니다. 또 다른 한가지는 투자자들에게 직접 투자를 받는 형식입니다.

 

 

 

투자를 받게 된다면 투자금액에 대한 원리금을 갚을 필요성은 없지만 기업들은 투자자들에게 그에 합당한 배당수익금을 주어야 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자신이 투자한 회사에 대해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어 합니다. 이러한 개념에서 그 회사의 지분을 갖게 되는 개념의 주식이란 단어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기업들이 속해있는 곳이 코스피란 주식시장입니다. 코스피에 속해 있는 기업들은 대한민국의 1차, 2차 산업군이나 중공업계열의 기업들이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다고 말할수가 있겠습니다. 코스피 같은 경우 기업간의 활발한 거래로 주식시장을 석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에 있어서 안정성을 가지고 있겠지만 그만큼의 수익률은 상당히 적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반면 코스닥 같은 경우는 코스피와 비교해보면 매출규모가 현저히 낮다고 볼수가 있지만 미래산업위주의 기업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투자수익률 면에서는 상당히 높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코스닥의 단점중 하나가 불확실한 회사의 재무구조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투자시장에서 상당히 분리한 입장에 있더라도 꾸준한 공부와 연구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지킨다면 주식시장에서는 반드시 성공한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 코스닥종목의 위험성은 어떠한가..?


        * 주식에 있어서 코스피코스닥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코스닥상장기업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코스닥지수의 상승세는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


       * 주식시장에서 코스닥코스피의 개념은 무엇인가..?

 

+ Recent posts